[아프리카] 12월 30일 경제동향, 나이지리아 2021년 국내 스타트업이 투자받은 금액은 US$ 10억 달러 등
박재희 기자
2021-12-30
아프리카 스타트업 자금조달 데이터베이스 운영업체인 더 빅 딜(The Big Deal)에 따르면 2021년 나이지리아 스타트업이 투자받은 금액은 US$ 10억 달러 이상으로 집계됐다.

2021년 대규모 투자를 받은 나이지리아 스타트업들은 오페이(Opay), 안델라(Andela), 플루터웨이브(Flutterwave), 트레이드디팟(Tradedepot) 등이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정보통신기술 정보지인 마이브로드밴드(MyBroadband)에 따르면 2022년 국내 3대 이동통신사가 데이터 가격을 인하하고 신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3대 이동통신사는 보다콤(Vodacom), MTN, 텔콤(Telkom)이다. 2021년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혼란으로 많은 기대를 모았던 주파수 경매는 진행되지 않았다. 

남아프리카공화국 디지털 은행인 타임 은행(Tyme Bank)에 따르면 2022년 국내 주요 은행들의 업무 방식 및 사업 동향 등이 변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자상거래 실적지수의 상승과 더불어 새해에는 은행들의 지점 수가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모바일과 인터넷 뱅킹의 발달로 인해 물리적 은행 지점들은 예전만큼 더 이상 중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타임 은행(Tyme Bank) 로고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