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10월 1일 경제동향, NTT도코모 가고시마현에서 AI 운행버스 서비스 시작 등
일본 통신서비스업체인 NTT도코모(NTTドコモ)에 따르면 2019년 9월 30일부터 가고시마현에서 AI 운행버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AI운행버스는 일반 노선버스와 달리 승객이 이용하고 싶을 때 스마트폰앱이나 전화예약으로 차량을 호출하는 시스템이다. 버스처럼 합승이 가능하고 요금은 일반택시에 비해 저렴하다.
일본 경제산업성(経済産業省)에 따르면 2019년 8월 광공업 생산지수속보는 101.5로 전월 대비 1.2% 하락했다. 지수가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은 2개월만이다.
이로써 2019년 3분기 전체도 마이너스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4분기 역시 경제회복의 징후가 미약해 좋은 성과를 내기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된다.
일본 편의점업체인 세븐-일레븐(セブン-イレブン)에 따르면 2019년 9월 23일 기준 잔액을 보유하고 있는 세븐페이(7Pay) 사용자는 44만9000명으로 집계됐다.
하지만 세븐-일레븐은 9월 30일자로 세븐페이 서비스를 중단했다. 세븐페이 잔액은 수억엔 이상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 전체 가입자는 150만명에 달한다.
▲세븐-일레븐(セブン-イレブン) 로고
AI운행버스는 일반 노선버스와 달리 승객이 이용하고 싶을 때 스마트폰앱이나 전화예약으로 차량을 호출하는 시스템이다. 버스처럼 합승이 가능하고 요금은 일반택시에 비해 저렴하다.
일본 경제산업성(経済産業省)에 따르면 2019년 8월 광공업 생산지수속보는 101.5로 전월 대비 1.2% 하락했다. 지수가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은 2개월만이다.
이로써 2019년 3분기 전체도 마이너스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4분기 역시 경제회복의 징후가 미약해 좋은 성과를 내기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된다.
일본 편의점업체인 세븐-일레븐(セブン-イレブン)에 따르면 2019년 9월 23일 기준 잔액을 보유하고 있는 세븐페이(7Pay) 사용자는 44만9000명으로 집계됐다.
하지만 세븐-일레븐은 9월 30일자로 세븐페이 서비스를 중단했다. 세븐페이 잔액은 수억엔 이상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 전체 가입자는 150만명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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