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영국표준화기구(BSI), 고용주의 여성 월경 및 폐경기 관리를 위한 BS30416 표준 발행
▲ 영국표준화기구(British Standards Institute, BSI) 홈페이지
영국표준화기구(British Standards Institute, BSI)에 따르면 고용주들이 여성의 폐경기(갱년기) 및 월경 건강을 관리하고 더 오래 근무하도록 돕기 위한 BS30416:2023을 발행했다.
국가 기술 표준기관은 노동조합, 보건 및 안전 기관 및 자선 단체 뿐 아니라 모리슨(Morrisons), BT(British Telecom)를 포함해 주요 고용주의 의견을 수렴했다.
BS30416은 정책, 작업 설계, 기업문화, 물리적 환경에 대한 권장사항을 포함해 고용주를 위한 모범 사례를 제공하고 있다.
BSI가 직장 내 월경, 월경 건강 및 폐경기에 대한 획기적인 지침을 발표해 고용주가 삶의 어떤 단계에 있든 재능 있는 직원들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 됐다.
각종 조사결과에 따르면 폐경기 여성 수천 명이 직장을 떠나 상당한 생산성 손실에 기여했다. 뿐만 아니라 조직은 재능있는 직원과 신규 직원을 지원할 수 있는 경험을 갖춘 멘토를 잃었다.
많은 고용주가 월경과 폐경기를 경험하는 직원들을 더 잘 지원하기 원하지만 그렇게 하는 방법에 대한 지식이 부족할 수 있다.
권장사항은 광범위한 문제 중 일부를 해결하고 모든 동료가 계속해서 가치 있고 동기를 부여받으며 더 오래 근무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조정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BS30416에 따라 권장되는 단계는 다음과 같다.
▷기업문화를 고려해 월경 및 폐경기에 대한 인식이 있는지, 직원이 열린 대화를 할 기회가 있는지 알아내거나 지원을 요청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것
▷월경 및 폐경기의 잠재적 영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일선관리자와 인적자원(HR)이 적절하게 교육을 받았는지 또는 자원을 받았는지 살펴볼 것
▷화장실, 분리된 탈의실과 같은 시설이나 조용한 회복 공간을 고려할 것
▷HR 정책이 월경 및 폐경기를 고려하고 있는지 체크할 것
▷스케줄, 휴식 시간, 개별 냉방 또는 난방, 앉거나 스트레칭할 기회 등을 포함해 직업의 유연성에 대한 기회가 있는지 또는 개별 접근이 가능한지 살펴볼 것
BSI가 발행한 BS30416는 영국 표준으로 1년 후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sation for Standardisation, ISO)를 통해 글로벌 표준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