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아프리카] 2월 14일 경제동향, 나이지리아 모우카 생산성 향상 및 외환 부족 문제 해결 등
박재희 기자
2022-03-06 오후 12:56:47
나이지리아 침대 메트리스 제조사인 모우카(Mouka)에 따르면 대부분의 외국산 원자재를 국내산으로 대체함으로써 생산성 향상과 외환 부족 문제를 해결했다.

원자재 소싱을 꾸준히 개선해 상당 부분을 현지에서 조달하게 됐다. 환경 및 고객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 온 결과로 분석된다. 

나이지리아 메초 오토테크(Mecho Autotech)에 따르면 국내 차량 정비 및 수리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시드 라운드에서 US$ 215만달러를 모금했다.

메초 오토테크는 강력한 상호 작용 기술 플랫폼을 통해 원활한 차량 유지 관리, 검사 및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아랍에미리트 알루미늄 제련 및 생산 대기업인 에미리트 글로벌 알루미늄(EGA)에 따르면 국내 최초로 연간 15만톤의 알루미늄 재활용 시설을 건설할 계획이다.

이 시설은 사용된 창틀과 같은 사후 소비자용 알루미늄 고철뿐만 아니라 압출 생산에 따른 사전 소비자용 알루미늄 고철을 저탄소 고품질 알루미늄 강편으로 가공한다.

▲에미리트 글로벌 알루미늄(Emirates Global Aluminium, EGA)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