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7월 13일 경제동향-관광/통계/제조, 2017년 5월 유원·테마파크 매출액 7.2% 증가 등
일본 경제산업성(経済産業省)에 따르면 2017년 5월 유원·테마파크 매출액은 556억엔으로 전년 동월 대비 7.2% 증가했다. 특정 서비스 산업동태 통계에 포함된 내용이다.
대형 테마파크에서 새로운 어트렉션의 개업 등이 성공하면서 입장객 수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2월에 일부 시설이 실시한 입장료 인상 효과도 영향을 미쳤다.
▲경제산업성(経済産業省) 홈페이지
일본 패밀리레스토랑업체인 사이제리야( サイゼリヤ)에 따르면 2016년 9월~2017년 5월의 순이익은 55억엔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했다.
저렴한 메뉴를 통해 절약하는 소비자의 수요를 확보하는데 성공했기 때문이다. 주요 식재료의 조달비용 저하 및 중국 사업의 세금부담 경감도 영향을 미쳤다.
일본 후루카와전기공업(古河電気工業)에 따르면 2017년 7월 식물유래의 신소재인 '셀룰로오스 나노 섬유(CNF)을 사용한 수지의 제조비용을 기존 대비 90% 이상 절감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CNF는 철 등 소재보다 훨씬 가볍기 때문에 비용을 낮추면 환경 성능 향상이 과제인 자동차용으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판단된다.
대형 테마파크에서 새로운 어트렉션의 개업 등이 성공하면서 입장객 수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2월에 일부 시설이 실시한 입장료 인상 효과도 영향을 미쳤다.
▲경제산업성(経済産業省) 홈페이지
일본 패밀리레스토랑업체인 사이제리야( サイゼリヤ)에 따르면 2016년 9월~2017년 5월의 순이익은 55억엔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했다.
저렴한 메뉴를 통해 절약하는 소비자의 수요를 확보하는데 성공했기 때문이다. 주요 식재료의 조달비용 저하 및 중국 사업의 세금부담 경감도 영향을 미쳤다.
일본 후루카와전기공업(古河電気工業)에 따르면 2017년 7월 식물유래의 신소재인 '셀룰로오스 나노 섬유(CNF)을 사용한 수지의 제조비용을 기존 대비 90% 이상 절감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CNF는 철 등 소재보다 훨씬 가볍기 때문에 비용을 낮추면 환경 성능 향상이 과제인 자동차용으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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